주식회사 시프트업(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프트업 홈페이지 (https://shiftup.co.kr)의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조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게임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수집되며 일부 부가서비스 이용 시에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부가적인 동의를 받습니다.

①(필수) 외부 플랫폼과 연동되는 서비스의 경우 외부 플랫폼이 제공하는 고유번호

②(필수) 소셜 서비스 이용 시 프로필 이름,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연락처 정보(이 경우에도 제3자의 정보를 일시적으로 이용할 뿐 저장하지 않음)

2.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이 부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게 됩니다.

① 고객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필수) 이메일주소, 게임회원번호 (혹은 외부 플랫폼이 제공하는 고유번호)

② 환불 요청의 경우 수집되는 정보 :

(필수) 이메일주소, 게임회원번호 (혹은 외부 플랫폼이 제공하는 고유번호), 구글의 경우(구글 이메일ID), 구매내역 확인내용, 본인이 아닌 타인에 의한 결제 사실확인을 위한 실명 및 가족관계 증명

- 게임서비스 종료로 인한 현금 환불의 경우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구글스토어의 경우)결제계정, 은행명, 은행계좌번호, 예금주, 이메일,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③ 이벤트 또는 광고 참여의 경우

- 이벤트 참여의 경우

(필수)휴대전화번호, (SNS를 이용한 이벤트의 경우) SNS 계정명

- 경품 배송의 경우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

- 이벤트 당첨자의 제세공과금이 부과되는 경우

(필수) 주민등록번호, 주소, 이름

3. 법률 준수, 계정 및 아이템 보호, 부정 이용자 방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 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휴대폰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모바일 펌웨어 버전, 기기고유번호 등), IP Address,쿠키, 마지막 접속 위치, 위치기반관련 서비스 이용 시 기록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4.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가입 시 동의 절차제공을 통해 수집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을 위해서는 별도의 동의절차를 통해 수집

회사와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을 통해 자동으로 수집

서비스 가입 및 사용 중 고객응대 시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 또는 필요에 의해 요청 후 수집

 

제 2조 [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를 식별하고, 본인임을 확인하는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고객센터 문의에 대한 대응을 하거나 불만 처리, 이용자 서비스 개선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등 프로모션 알림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참여 의사를 확인하고 이벤트 참여자에 대한 경품 배송, 제세공과금 처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부정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 환경을 분석하고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단체,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사업 제휴업체 또는 비즈니스 사업자와 파트너 십을 맺어 제한된 범위 내의 이용자의 정보제공이 필요한 경우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자사 홈페이지 초기화면 이나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 또는 메세지를 통해 시행일 최소 7일 이전에 공지를 하여 사전에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후에 시행합니다.

3)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4) 금용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이하 "휴면계정"이라 한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계약을 해지하고 개인정보 파기하거나 분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과 개인정보 보유기간 만료일 및 개인정보의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한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ο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이용기록

보존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기간 : 1년

ο 상법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3년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보존

보존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 및 시행령 제29조

보존기간 : 6개월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보존기간 : 3개월

기타, 이용자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2) 위 1)항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등에 대하여 귀하가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제공한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6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상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3) [게임 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상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은 회원가입시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시프트업은 이용자에게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 란?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 스스로가 쿠키의 설치 및 수집에 대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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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회사는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 회원의 비밀번호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해킹 등의 대비책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 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처리 직원의 제한 및 교육

개인정보처리 직원은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점검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침해 관한 민원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담당부서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또한,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와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소속 및 지위 : CISO / CISO

- 성명 : 이형복

- 전화번호 : 02-2135-9766

- 이메일 : privacy@shiftup.co.kr

당사 이외의 공공기관에서 개인정보침해 상담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https://www.kopico.go.kr 전화 1833-6972)

②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s://privacy.kisa.or.kr, 전화 118)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https://cybercid.spo.go.kr, 전화 1301)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s://cyberbureau.police.go.kr 전화 182)

 

제 10조 [기타]

1) 회사는 이용자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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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를 보유하나 이와 동시에 본인의 정보를 스스로 보호하고 또한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관련법령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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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조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당사 홈페이지 또는 당사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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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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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

고객문의 시 : Zendesk Inc. (https://www.zendesk.com/company/contact-info)

4)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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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 일자: 2023년 2월 28일

- 시행 일자: 2023년 3월 7일